맨날맨날 일기/맨날맨날 [5K달리기]

-5K 달리기- 5일차

맨날러 2019. 5. 13. 13:18
반응형

• 오늘의 달리기
  -  날짜: 5월 11일 (5일차)
  - 거리: 약 3km
  - 시간: 약 20분
  - 페이스: 약 6'30"

• 오늘의 몇마디
- 아침 달리기 -
아침에 달리기를 옮길 필요가 있었다. 언제해도 큰 상관은 없지만 웬만하면 매일 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아침에 달리는 것이 여러모로 리스크를 줄여 줄 것이다. 야근이 잡힐 수도 있고, 약속이 있으면 빼먹게 되니까. (게다가 엄청 먹겠지 ㅎㅎㅎ)

그래서 아침의 달리기를 하겠다는 마음을 조금 굳게 먹고 일어났다! 5시간도 채 자지 못한상태라서 발걸음이 천근만근이었지만 나가버렸다. 대학 강의에 애매하게 지각하게 되면 아예 안 가는 것이 더 낫다고 당위성을 세우는 작업을 뇌가 저절로 돌리곤 하는데, 일어나 달리기를 할 때에도 비슷한 일이 일어나는 듯하다. 종종 휴식이 필요하다, 5K를 다 못 뛸 상태 같으니 나중에 하자. 꽤 논리적이어보이는 핑계들을 뇌에서 쏟아내지만, 핑계엔 그냥 생각을 멈추는게 답인 듯. 하기로 했으면 하는거다. 잘할 필요없도 효율이 좋을 필요도 없다.

나가는건 성공, 5K는 뛰지 못했다. NRC기록을 보면 2km에 20분 정도로 이미지에 기록이 되어있는데 조금 오류가 있다 (이따가 더 자세히) 2km보다 많이는 뛰었다 한 3쩜 몇키로? 아쉬웠지만 아침이라서 몸이 무거운 것을 감안하면 잘~했다. 굳굳! 무거워도 5km를 웬만하면 달성을 했을텐데, 아침에 아빠 기일이라서 추도 예배가 예정되었었어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 들어갔다.

- NRC앱 일시정지 -
달리기할 때 나이키에서 제공하는 NRC앱을 사용해서 기록을 남긴다. 중간중간에 남은거리, 평균 속도 들에 대해서 친절한 언니가 얘기를 해줘서 달리기를 컨트롤하기에 좋고, 매일 내가 뛴 곳에 대한 기록도 남겨준다.

오늘은 뛰다가 중간에 건물에 들어가서 뭘 할일이 있었는데, 일시정지를 누르고 다시 나와서 뛰었으나 다시 뛴 거리에 대한 정보는 기록이 되지 않았다. 거리는 일시정지를 누르기 전의 거리로 기록되고, 시간은 총 시간이 기록되었다. 이 부분테 대해서는 개발적으로 개선이 되어야 할 것 같다. 이 기록이라는게 별게 아닐 수 있는데 참 희한하게 계속 보고 비교하고 집착하게된다 ㅋ 그래서 기록이 잘 안되면 은은한 불쾌감이 올라온다 ㅋㅋ

이러한 사연 때문에 5월 11일의 기록은 정확히 알기 어렵고, 앱이미지와 텍스트 기록이 다르다.

- 날짜기록 -
블로그 글 쓰는데 긴 시간을 할애하고 싶지 않았고 그날그날 올리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매일 포스팅이 생각만큼 ㅋ 쉽지 않다.
그래서 달리기 기록에 날짜는 적지 않았었다. 올린날의 기록일테니까! 하지만 며칠 밀려서 몇개를 한번에 올리는 상황이 되어서 날짜열도 넣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