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맛집 리뷰

직장인 리뷰 성수동 뚝섬역 맛집 - 9. 은준 쌀국수 / 베트남 음식: 쌀국수, 분짜, 볶음면 등

맨날러 2021. 5. 9. 19:07
반응형

성동구 성수동 뚝섬역 근처로 출근하고 있는 직장인의 식당 리뷰입니다. 맛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편이며, 까다로운 입맛은 아닙니다.

식당: 은준 쌀국수
메뉴: 베트남 음식: 쌀국수, 분짜 볶음면 등
가성비: 좋음
맛: 좋음
양: 좋음
매장 규모: 중간

다른 식당을 가는 길에 코로 식당을 찾았다. 어디선가 진한 쌀국수 국물냄새가 나서 두리번거렸더니, 2층에 쌀국수집이 있단다. 이름부터 은준 쌀국수. 은준이라는 이름의 청년이 할 것 같은 분위기. 간판을 보니 더욱 그런 생각이 들었다. 언젠가는 가보리라 하고 들어가 봤더니 웬열, 주인 분이 베트남 현지분이신 듯 하다.

가격부터 꽤 저렴하다. 베트남에서는 쌀국수가 서민음식이라고 들었는데 대한민국에서는 꽤나 고오급화 된 가격이다. 소고기 쌀국수라고 하면 만원이 살짝 넘거나 저렴하다고 해도 만원에 근접한 가격이지만 여기서는 7000원이다. 분짜라는 메뉴를 만원 이하에 판매하는 곳은 아직 내 경험 상 본 적은 없는 것 같은데 여기는 9000원이라고 한다. 방문한 날 나의 픽은 갈비 쌀국수였다. 나름의 플렉스

갈빗대가 세 대 나온다. 꽤나 잘 발라진다. 곱빼기를 먹은 직장동료는 네 대가 나왔다고 한다. 맛은 근처의 쌀국수 집에 비해서 좋은 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쌀국수라는게 생각보다 집집마다 맛과 향이 은근 다른 음식이다. 센스있게 고수는 별도의 그릇에 담아져서 서빙된다. 나는 고수를 좋아해서 적당히 넣어서 먹었고 꽤 만족스럽게 먹었다. 재방문 의사는 당연히 있다. 가성비 만족하고 굳이 따지자면 현지인이 운영하는 쌀국수집이 더 오리지널에 가깝지 않을까?

반응형